HOME커뮤니티자유게시판
작성자 관리자 날짜 02-10
제목 제7회 CBS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시는 말씀 (류현욱 단장)

모시는 말씀


CBS소년소녀합창단을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년간 CBS소년소녀합창단은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미주초청공연, 2집 정기앨범(Always)을 발매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그 성장의 결과물이 바로 제7회 정기연주회입니다.


본 정기연주회는 CBS창사 60주년을 기념하여 몇 가지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첫째, CBS소년소녀함창단이 60석의 '객석나눔'을 통해 문화소외계층과의 나눔과 소통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문화를 누리는데 있어 소외 받는 사람 없이 골고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되었으며,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북한이탈청소년들을 초대하여 문화 예술을 통한 나눔과 소통의 확산에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이는 남과 북의 소통, 세대와 세대간의 소통의 작은 시작이 되리라 믿습니다.


둘째, 우리나라 국악을 대표하는 안수련 해금수석 그리고 소울 보컬리스트 이지영씨와의 협연을 통해 나눔과 소통의 음악을 선보입니다. 단원과 단원, 다른 세대 그리고 타 장르의 사람들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서 서로간의 마음을 나누고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서 완성된 나눔과 소통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셋째, 합창이라는 장르에 다양한 미디어를 접목하는 시도를 통해서 관객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고 손을 내미는 소통하는 합창단으로서의 그 첫 걸음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환상의 하모니와 적절하게 조화된 다양한 미디어는 관객의 흥미와 호응도 그리고 합창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되고 이는 합창의 대중화에 일정부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내면의 감성을 이끌어낼 줄 아는 아이들입니다. 서로 다른 세대의 서로 다른 장르의 사람들과의 준비과정이 그리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보듬고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동을 받게 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우리 단원들이 무척이나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이 열정의 무대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DSG엔터프라이즈(주)의 신동석 대표님, 송진우 감독님, 컬처스로리의 신동욱 실장님 그리고 CBS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CBS소년소녀합창단이 보다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오늘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CBS소년소녀합창단 단장 류현욱 拜上

업로드 #1 1622715_355009404627954_118235176_n.jpg (46,630 byte)
제7회 CBS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인사말 (이재천 CBS 사장)
제7회 CBS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격려사 (강태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