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커뮤니티공지사항
작성자 관리자 날짜 04-14
제목 [이코노믹리뷰]상상속의 <어린왕자>를 눈앞에서 만나다

생떽쥐베리는 <어린 왕자>의 서문 첫 문장에 ‘이 책을 한 어른에게 바치는 것에 대해 어린이들에게 용서를 구한다’라고 썼다. 그래서인지 동화 <어린 왕자>를 보면 한 때 ‘나’였던 한 소년을 발견하게 된다. 그 소년과 하나가 돼 모험했던 상상의 세계를 오페라 <어린 왕자>로 다시 만나보자.

 

오페라 <어린 왕자>는 2003년 미국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에서 초연하고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후, 밀워키, 보스턴, 뉴욕, 샌프란시스코, 산타페 등 미국 전역에서 공연했다. 이를 예술의전당에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오는 4월 27일(일)부터 5월 3일(토)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마련된다.

 

한편 오페라 <어린 왕자>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으로 토니상을 수상한 무대 디자이너 마리아 비욘슨(Maria Bjørson), 영화 <엠마>의 OST로 여성 최초 아카데미 영화음악상을 수상한 레이첼 포트만(Rachel Portman), 세계적인 오페라 연출가 프란체스카 잠벨로(Francesca Zambello) 등 3명의 여성 예술가가 협업해 창조해 낸 작품이다.


박지현기자 noesta@

<ⓒ 이코노믹리뷰(www.econovill.com) - 사람 중심의 고품격 생활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업로드 #1 이코노믹리뷰.jpg (131,739 byte)
[매일경제] 가족오페라 <어린왕자>
[서울경제] 어린왕자 오페라로 만나보세요